조보아 배우

김세정에 이어 백종원의 골목식당 단골 MC가 공덕소담길에서 거제도까지 등장했습니다. 해당 방송은 백우드 레스토랑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답답하고, 조보아 역시 백종원과 사리사욕을 쌓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뚝섬 에피소드부터 본격적인 악독자로 거듭나기 시작하면서 그녀의 인상표현은 밈으로 인터넷을 돌기 시작했습니다.[14] 조보아의 변화무쌍한 표정은 매우 매력적이어서 큰 인기를 끌었고, 예전보다 인기와 인지도가 크게 높아졌습니다. 신포국제시장에서도 참가자들은 거북이 포켓몬 선물을 받았습니다.

프로그램이 진행되면서 활동적인 사람들의 비율이 증가했습니다. 처음에는 대부분 백 대표로부터 여성과 젊은 층을 위한 메뉴 샘플을 요청받았습니다. 다만 백종원이 조보아에게 먹으라고 하는 메뉴는 콘셉트 등 대부분 맛이 없어 혼자 맛있는 것을 먹고 조보아에게 나쁜 것만 먹인다는 우스갯소리가 나옵니다. 그래서 시청자들은 조보아가 맛없는 것을 먹어서 괴로워하는 것을 보고, 조보아에게 나쁜 것을 먹고 읽지 말고 맛있는 것을 먹이라고 항의하고 있습니다. 이에 어머니는 카카오톡에 "이번에는 제발 위생관리에 깨끗한 사람만 있었으면 좋겠다"는 글을 남기며 대전청년회 녹화를 걱정했다. 그러나 대전 비행의 첫 번째 구간에서 바람이 끔찍하게 부서졌습니다.

이때 김성주, 백종원이 매주 한식당에서 전 세계 유명 셰프들의 요리를 먹고 있어 두 사람이 조보아를 따돌리고 있다는 인터넷 농담이 퍼졌습니다.

성내동에서는 백종원이 직접 조보아를 놀렸습니다. 홍은동 쪽에서는 '맛없는 슐랭'이라는 별명까지 얻으며 백 대표에게 주꾸미집 시식 도중 귀여운 불만을 토로하기도 했습니다. 나중에는 백종원이 조보아에게 부르는 말이 무슨 뜻인지 방송에 출연하는 가게 주인들도 잘 알고 있습니다. 구글 검색에서 '조보아'를 검색하면 백종원이 조보아 자신이 아닌 찡그린 얼굴과 굳은 표정으로 조보아를 부르는 짧은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도 어려워서 조보아 관련 동영상 썸네일을 반반씩 찾아보면 조보아 관련 영상이 나오고 조보아를 검색하면 썩은 표정과 백종원의 얼굴이 세트로 나옵니다. 더욱 안심이 되는 것은 모든 채널이 SBS 유튜브의 공식 채널이라는 점입니다.

백종원은 이 사실을 알고 있지만, 그는 단호하게 "저는 앞으로도 그렇게 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어쩔 수 없어요."회식자리에서 맛있는 음식을 대신 챙기고 있으니 양해 부탁드린다"고 단호박을 날리며 말했다.


다만 성내동 분식집과 홍은동 죽구미집, 홍은동 포방터시장 돈가스집, 청파동 하숙골 횟냉면, 신메뉴 핫국수 등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가 있습니다.[15] 그리고 앞서 언급한 백종원 대표의 인터뷰 기사에서도 언급했듯이 백종원 대표는 골목식당 회식 자리에서 맛있는 것을 대접한다고 말했습니다.

신흥시장인 해방촌에서는 원테이블 레스토랑과 상담을 했고, 이후 솔루션 참여 사장들을 만나 이야기를 듣고 공감했습니다. 그것이 그가 '공감 요정'이라는 별명을 얻은 이유입니다.

그는 또한 해방촌과 뚝섬 골목에서 연예인 서포터즈가 운영하는 식당을 도왔습니다. 게다가, 그는 대전 청소년 클럽의 무료 시식 미션에서 일일 매니저 역할을 했습니다. 최종 리뉴얼 오픈 때 이명훈과 함께 잘 섬겼지만, 포스머신이 고장 나서 실수를 연발했지만 나름대로 대처하려 했습니다. 이후 성내동 분식점 사업을 도왔고, 홍은동 포방터시장은 돈가스집과 홍탁집 아르바이트로 활동했습니다. 종종, 대통령들이 해결책 과정에서 서빙 역할을 필요로 할 때, 그들은 종종 파견되어 "주문 요정" 또는 "서빙 요정"이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청파동 에피소드에서도 백 대표에게 '사업가', '전문 서비스 직원', '장학생'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회기동 에피소드에서는 고기를 구울 때가 많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말은 날고기 같은 고추장으로 양념한 고기를 굽고 태웠습니다.[16]).

특히 인천 신포국제시장에서 큰 활약을 펼쳤고, 2018년 8월 10일 방송된 28회에서 출연진과의 다코야키 대결로 승리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연습 과정도 올렸습니다.

29회에는 백종원 대표의 아바타가 돼 백 대표로부터 타코야키 홈솔루션을 진행하라는 지시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조보아바타'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동석이 마블리인 이유  (0) 2021.04.08
신민아 프로필  (0) 2021.04.08
이문세 전설의 시작  (0) 2021.04.08
김정민 발라드  (0) 2021.04.08
오달수의 연기력  (0) 2021.04.0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